티스토리 뷰




앞서 이 블로그는 지극히 개인적인 공간으로
정치적견해나 뉴스 및 정보에 대해
주관적인 생각이 많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혹시 보시다가 불편하거나 잘못된 부분이
있다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소상공인사업자대출상품 과연 어떤 것이 있을까요? 자영업을 하시는 많은 사업자분들이 사업을 하시다가 사업확장이라든지 인테리어공사 및 물품구입자금 등 대출이 필요할때가 정말 많습니다. 하지만 일반 시중금융상품으로는 자격기준이라든지 금리 및 상환방법 등이 불리하다보니 아무래도 선뜻 이용하기가 망설여질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 소상공인사업자대출 상품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소상공인사업자를 위한 금융상품은 크게 3가지로 나뉩니다. 정책자금, 지자체자금, 은행자금~!


자 그럼 지금부터 하나하나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정책자금부분입니다.



정책자금은 크게 성장기반자금과 경영안정자금으로 나뉘어있으며 세부적인 내용을 보면 소공인특화, 성장촉진, 일반 경영안정, 창업초기, 사업전환, 긴급경영안정, 경영애로, 수출소상공인특별, 청년드림 등 총 9가지로 나뉘어져있습니다. 다음으로 정책자금 융자조건을 살펴보겠습니다.



금리는 평균적으로 2%대 초반으로 이루어져있기때문에 소상공인분들에게는 이보다 더 좋은 상품을 찾기가 어렵죠. 대출한도는 업체당 최고 7천만원까지 이용이 가능하며 세부적으로 조건에 따라 달라질 수가 있습니다.



정책자금은 공단지역센터를 통해 대리로 이용할 수도 있고 직접대출을 할 수가 있습니다.


다음은 지자체자금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부터 경기도 경북 충남 전남 전북 울산 부산 등 총 8개 지자체에서 이용할 수 있는 소상공인사업자대출! 각 지역별로 예산규모가 다르고 지원대상이나 자격조건이 조금씩 다르기때문에 각 지역에 있는 지자체기관을 통해서 자세히 알아보시면 될 것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시중은행에서 이용할 수 있는 소상공인사업자대출 상품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신한은행부터 하나 그리고 경남은행까지 총 3곳에서 시행하고 있습니다.



신한은행




하나은행




경남은행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