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각

혼술남녀 혼자가 좋은 이유

슈퍼레이 2016. 10. 14. 14:19



앞서 이 블로그는 지극히 개인적인 공간으로
정치적견해나 뉴스 및 정보에 대해
주관적인 생각이 많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혹시 보시다가 불편하거나 잘못된 부분이
있다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요즘 정말 핫한 드라마중 하나가 바로 TVN에서 하는 혼술남녀입니다. 아무래도 1인가구 즉, 혼자사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공감할만한 내용이 많은 드라마이기때문이죠. 거기다 현재 많은 사람들이 공무원시험에 목을 매는 것 역시 사회현실을 그대로 반영하고 있습니다. 기존 사랑을 주로 담은 드라마와 다르게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모습들이다보니 저는 너무나도 재미있게 보게되네요.


혼술, 혼밥은 혼자서 술이나 밥을 먹는 신조어죠. 결혼과 연애 등을 포기하는 남자와 여자가 많아지면서 요즘은 혼술족과 혼밥족을 위한 주점이나 음식점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물론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혼자 먹고 마시는 대부분의 이유는 남눈치보지않고 자신이 원하는 음식과 술을 편안하게 먹을 수 있다는 점이 되겠죠~! 아무래도 여러사람이 함께 음식을 먹거나 술을 마시다보면 아무래도 소수의 의견보다는 다수의 의견을 따르는 경우가 많기때문입니다. 그러다보니 개인주의가 강한 현대사회에서 혼술남녀 혼밥남녀가 많아질 수 밖에 없죠.



결혼을 한 사람들이 이런말을 자주하죠. 아직 결혼을 하지 않은 사람에게 혼자일때 즐길거 다 즐겨보고 나서 결혼을 해도 늦지않다 혹은 결혼하지말고 혼자 살아라 등.. 혼자사는 것이 더 좋다라는 말들을 많이합니다.


결혼을 하는 순간 부부는 일심동체가 되다보니 서로가 서로를 이해해야하고 희생정신과 책임감을 가지고 살아가야하기때문에 자기가 하고싶은 것들을 많이 참고 살기때문이 아닌가싶습니다. 특히 남성분들은 결혼을 하고나서 본인이 돈버는기계라고 느끼는 경우가 참 많다고 하죠.



결혼을 하지않고 혼자사는 것. 1인가구가 급속도로 늘어나는 것은 어쩌면 당연한 수순이 아닌가싶습니다. 결혼이라는 것은 기본적으로 어느정도 경제력이 받쳐줘야 가능하고 가정을 책임져야하는 막대한 책임감이 따르기때문에 아무래도 많은 남성분들이 결혼을 망설일 수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여자입장에서는 결혼을 하고 애를 낳는 순간 한 아이의 엄마로 자신의 삶을 누리지못하는 경우가 많기때문에 비혼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대한민국은 현재 해마다 출산율의 감소하고있어서 젊은 사람들은 점점 급감하고 노령인구는 급증하고 있다는 것이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경제활동인구가 줄어들고 부양을 받아야할 노령인구가 늘어가다보니 국가는 점점 쇠퇴될 수 밖에 없다는 것이죠.


어쨋든 혼자가 좋은 이유는 정말 많지만 국가적으로보면 좋은 현상은 아니기때문에 결국 언젠가는 혼자사는 사람들에게 많은 세금을 부과하는 정책이 나오지않을까하는 생각도 해보게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