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앞서 이 블로그는 지극히 개인적인 공간으로
정치적견해나 뉴스 및 정보에 대해
주관적인 생각이 많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혹시 보시다가 불편하거나 잘못된 부분이
있다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최순실의 국정농단 사태가 터지면서 박근혜대통령의 지지율이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탄핵소추안이 가결이 되면서 기존 새누리당에서 많은 의원들이 바른정당이라는 새로운 당을 창설해 빠져나왔고 그리고 결국 기존의 새누리당 역시 새로운 당명인 자유한국당으로 개명을 했네요. 과연 당명을 바꾼만큼 기존과 다른 행보를 보여줄까요?



새누리당을 전폭적인 지지를 했던 대구를 비롯한 경상도 민심이 돌아서자 결국 당명을 자유한국당으로 바꾸고 새롭게(?) 다시 시작하겠다라는 뜻을 밝힌 사람들... 이름 하나 바꾼다고 과연 얼마나 달라질까요?



지난 17일부터 당명개정에 공식절차가 들어가면서 무려 5800건의 국민들의 의견이 접수되었다고 하네요. 와우~ 의견들에서 많이 나온 키워드를 살펴보면 보수, 국민, 한국, 자유, 통합, 미래, 희망, 행복, 통일 등이였다고합니다.


그리고 위와같은 키워드를 토대로 자유한국당으로 최종적으로 당명이 결정이 되었다고 합니다. 보수의 핵심가치와 대한민국의 정체성을 담아내었다고 하는데...진짜 제대로된 보수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은 새누리당이 그동안 바꿔온 당명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정당 계보)



1981년 01월 민주정의당으로 시작해서 민주자유당 신한국당 한나라당 새누리당에서 자유한국당까지...참 많이 바꼈죠? 그리고 중간에 바른정당의 분당까지...매 번 당명을 바꿀때 새로운 개혁을 바탕으로 시작한다고 하지만 국민들이 느끼는 변화는 미비하지않았나싶습니다.



진정한 보수라면 자기 배속을 채우는 것이 아니라 대한민국을 지키기위해 최선을 다해야겠지요~ 단순히 이름만 바뀌지않길 바라겠습니다. 이젠 국민들의 목소시를 조금은 들어줬으면 좋겠네요. 이미 지지율은 많이 떨어졌겠지만...



한 번 지켜보죠 얼마나 열심히 일하는지... 과거와 다르게 최근 최순실게이트가 터지면서 국민들의 정치관심도는 엄청나게 높아졌습니다. 보수와 진보 양측의 균형적인 견제와 협동으로 올바른 대한민국 미래를 만들어갔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