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치경제

노무현 대통령과 박근혜 차이

슈퍼레이 2016. 12. 21. 06:02



앞서 이 블로그는 지극히 개인적인 공간으로
정치적견해나 뉴스 및 정보에 대해
주관적인 생각이 많이 들어갈 수 있습니다.
혹시 보시다가 불편하거나 잘못된 부분이
있다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그땐 왜 몰랐을까요? 한때 우리나라에도 정말 좋은 대통령이 있었다는 사실을...지나고나니 그가 얼마나 대한민국과 국민을 위해서 일을 하고 노력했는지 절실하게 깨닫게 되는 것같습니다.



과거 노무현대통령과 박근혜의 발언을 보면 누가 진짜 리더인지 한 눈에 알 수가 있습니다. 노무현정부시절에 우리나라에서 가장 핫한 키워드는 바로 웰빙이였습니다. 의식주가 어느정도 안정이 된 시대이다보니 사람들이 조금 더 좋은 물건이나 몸에 좋은 음식 등을 찾아다니던 시절이였죠. 그만큼 서민들도 살기 좋았던 때가 아니였나싶습니다.


하지만 지금은...실업률이 사상최고치를 찍었으며 부자들은 더욱 더 많은 돈을 벌고있고 서민들은 점점 가난해지면서 소비가 위축이 되고 그로 인해 경제는 급속도로 얼어붙고 있습니다.



2004년 노무현 대통령 탄핵반대 촛불집회가 일어났고 2016년에는 박근혜 대통령 퇴진을 위한 촛불집회가 일어났습니다. 한 분은 국민들이 지키고자 했던 사람이였고 한 명은 국민들이 끌어내리고자 했던 사람이었습니다.



그동안 정치에 무관심했던 젊은 청년들과 어린 학생들까지 세대를 불문하고 매 주 토요일 광화문부터 전국적으로 촛불집회가 일어날 정도로 국민들의 분노는 엄청났습니다. 하지만 정치권에서는 "촛불은 바람이 불면 꺼진다." "탄핵소추안이 가결이 되면 장을 지지겠다" 라는 등의 막말을 하는 의원들이 있었죠. 그만큼 국민들을 무시했던 정치인들이 많지않았나싶습니다.



우리의 후대에는 조금 더 살기좋은 대한민국이 될 수 있도록 많은 국민들이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촛불집회를 참가했으리라 생각이 됩니다. 이러한 국민들의 적극적인 행동은 분명 앞으로 더나은 대한민국이 되기위한 첫 발걸음이 될 것입니다.



전세계 놀란 대한민국의 평화적 촛불시위...IMF때도 그랬고 2002년 월드컵때도 그랬고 우리나라 국민들의 위기나 특정 목표가 생기면 하나로 똘똘뭉치는 민족성이 정말 대단하지않나싶습니다.



현재 박근혜 정부는 국정교과서 논란을 비롯해서 한일군사정보협정 등 수많은 국민들과 학자들이 반대하는데도 강행을 하고 있습니다. 과연 이것이 진정 대한민국을 위한 길인지 묻고싶네요.



한국인과 일본은 예로부터 친해질래야 친해질 수 없는 앙숙관계인데... 참 위 사진을 보면 한국이 일본의 속국이 되어가고 있는중이지않나하는 생각이 들게 됩니다. 아직 일본은 우리나라를 호시탐탐 노리고 있는데 말이죠.



과거 노무현 대통령과 일본의 관계를 살펴보면 단 한 번도 대한민국의 대표로써 부끄러운 모습을 보여준 적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국민들에게는 한없이 낮은 자세를 유지했었죠.






항상 국민과 소통하고싶었던 노무현 대통령...진짜 리더의 자격을 갖췄던 유일한 대통령이였습니다.



강자에게 절대 굽히지않았으며 약자에게는 한없이 낮은 자세를 취했던 노무현... 현재 권력에 취한 정치인들과는 사뭇 달랐었죠.





앞으로 정치에 더욱 관심을 가지고 국민의 한 사람으로써 소중한 한 표를 행사하는 사람이 되어야겠습니다.


댓글